티스토리 뷰

이번 주 서민갑부 주인공은 만두로 연매출 7억원을 올리는 충북 단양 구경시장에 위치한 단양마늘만두 입니다. 

이 집은 간호사 출신 세 자매가 함께 운영하는 집으로 원래는 큰언니가 시작하였다가 장사가 너무 잘되다 보니 동생들이 합류한 곳 입니다.

단양 지방은 석회암지대, 중성에 가까운 약산성 토양, 밤낮의 큰 일교차 등을 마늘재배에 적합한데요.

 

그래서 단양 지방에서 나는 재래종 마늘은 대부분 6쪽이며 맛과 향이 독특하여 전국적으로 유명합니다.

한 번이라도 단양을 여행해 본적이 있다면 마늘순대부터 마늘치킨까지 마늘이 들어간 음식을 맛 보았을 것 입니다.

 

만두로 서민갑부가 된 세자매가 운영하는 단양마늘만두에서는 상호 그대로 마늘을 기반으로 새우, 김치, 떡갈비맛 총 3가지 종류의 만두를 판매합니다. 참고로 이 집이 본점이며 이미 방송을 통해 소개 된 적이 있는 단양 핫플 입니다.

단양마늘만두에서는 마늘기름을 사용하는 것이 비결이며 양 부풀리기 혹은 단가절감을 위해 잡고기에서 떼어낸 지방덩어리를 쓰지 않습니다.

최고급 국내산 돼지고기의 등심을 사용하며모든 재료를 신선하고 훌륭한 재료들로 만두속을 채워 잡냄새가 없는 진정한 착한만두로 소문이 자자 합니다.

 

단양마늘만두를 맛보기 위해서는 직접방문하거나 택배로 구매 가능한데요. 전화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서민갑부 방송이 나간 후에는 조금 시일이 걸릴 듯 합니다.

방송 후에는 한 동안 극 붐빌듯 하니 날씨가 조금 풀리면 양방산에 올라 마늘만두에 맥주한캔도 좋고 단양의 명물 패러글라이딩을 하고 오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단양8경도 둘러보공~~~ 

주소: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4길 26 흥미슈퍼(지번: 도전리 564) / 전화: 043-423-095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