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밤도깨비 럭셔리 서울 편에서 소개가 되었던 김치불고기백반을 파는 기사식당에 대한 정보 입니다.

모르는 동네에서 마땅히 아는 식당이 없다면 '기사식당'을 찾아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택시맛객'이라는 코너가 있듯 골목 구석 구석을 누비는 기사님들이야 말로 맛집들만 찾아다니거든요 ㅎ

 

기사식당의 유래에 대해서는 모르겠지만 제가 어릴 때부터 존재하였으니 적어도 30년 이상 된 듯 하네요.

일반적으로 기사식당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밥은 기본적으로 무한리필)그리고 맛도 좋아서 왠만한 맛집보다 더 붐비며 줄을 서야 하는 곳도 있더군요.

과연 밤도깨비 김치불고기백반을 파는 기사식당으로 소개된 곳은 바로 청파동 숙대근처에 위치한 일신기사식당 입니다.

 

이 곳은 동네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는 택배기사들이 손꼽은 집으로 일신기사식당의 불고기백반은 자신의 취향대로 자작한 불고기 국물에 밥을 비벼 먹어도 되고 김치를 넣어 팔팔 끓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핫플레이스만을 찾아가는 밤도깨비에 나올 만한 집이니 어느 정도 보증이 된 것은 사실이고 실제로 리뷰도 많이 올라왔습니다.

 

예전에 무한도전에 나왔던 연남동 돼지불백집도 좋았는데 이 집도 꼭 한번 가봐야 겠네요 ㅎㅎ 참고로 점심에는 대부분 택배나 택시기사님들로 붐비나 일반손님들도 많으니 혹여나 하는 생각은 안하셔도 됩니다.

처음 기사식당 갔을 때 기사가 아닌데 먹어도 되는지 질문했던 추억이 있네요 ㅎㅎㅎ

주소: 서울 용산구 효창원로 218(지번: 청파동2가 1-146) / 전화: 02-713-8423 / 영업시간: 매일 06:00 - 22: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