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동화 피터팬에 등장하는 '팅커벨'은 물건을 고치는 능력이 있는 꼬마요정 입니다.

피터팬을 짝사랑하여 늘 그의 주위를 맴도는 팅커벨!! 하지만 피터팬은 웬디만을 바라봅니다. 

팅커벨은 웬디에게 시기와 질투를 느끼며 둘의 사이를 방해하기 시작하고 피터팬이 자신을 바라보게 하기 위해 관심을 끄는 행동을 하며 결국에는 후크선장과 한 편이 되어 일을 벌이기도 합니다. 

사랑이 증어로 돌별? 짝사랑같기도 하나 조금은 다른 증상 스토커? 바로 '팅커벨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상대방의 애정과 사랑을 갈구하는 모습 등의 심리적 상태를 바로 팅커벨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증상이 심각해 질 경우 관심을 끌기 위해 달리는 차에 뛰어들거나 자해를 하는 경향을 보이기 합니다. 

그래서 현대사회에서는 정신 장애의 일종으로 보는 측면도 있습니다.

얼마 전 에이핑크의 살해협박도 어찌보면 팅커벨증후군이 아닐까요?

6년간 에이핑크 팬이었다던 그 남자는 에이핑크가 "우리 결혼했어요". 그리고 지난 4월 일반인과 소개팅하는 프로그램 등 리얼리티 프로그램에 출연하자 화가 났고 오히려 자신이 피해자라고 주장을 합니다.

  자신은 사인회, 팬미팅, 콘서트 가도 멀리서 얼굴 보기도 힘들고, 악수 한 번 하기도 힘들지만 소개팅 남자들은 일반인 주제에 에이핑크랑 소개팅하고 그런데 에이핑크는 되게 좋아하고 막 웃으면서...라고 불만을 토로한 남자.

팅커벨증후군 처럼 자신(팬)을 바라봐 주지 못한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