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덥고 활동량이 많은 여름철은 그만큼 몸속 에너지도 활발해지는 시기로 1년 중 면역력이 가장 중요한 시기 입니다. 

여름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1년 건강을 망칠 수 있으며 내 몸속에 잠재된 질병들이 시한폭탄 처럼 터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름에 키위를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서두에 말하였듯 바로 면역력과 관련이 깊습니다.

여름엔 비타민C를 먹어라 

비타민C는 면역력과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인데요. 땀을 많이 흘리고 체력소모가 큰 여름엔 비타민C가 더 빨리 소모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떨어지는 비타민C를 보충해주는 것이 여름철 면역력의 핵심 입니다.

비타민C의 황태자 키위

골드키위는 다른 과일에 비해 비타민C가 최대30배까지 들어 있는 비타민C의 황태자 입니다. 참고로 골드키위의 칼로리는 55kal 입니다.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많이 먹어도 되는 과일입니다. ㅎ

골드키위 효능

골드키위는 (1)피부에 좋고 피로회복 및 면역력 증강에도 효과적 입니다. (2)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에서 항산화효과를 발휘하고 노화방지, 혈관기능개선을 통해 암예방 및 각종 성인병을 예방 합니다.

골드키위는 (3)팩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질환에 좋고 위의 부담을 덜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엽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예방에 좋으며 특히 임산부 및 태아에게 정말 좋습니다.

 키위먹는법

키위먹는 법이 따로 있겠느냐만은 기왕이면 껍질 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키위뿐만 아니라 보통 과일 껍질에는 페놀,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키위의 경우 다른 과일과 다르게 표면이 까칠하지만 물로 빡빡 씻다 보면 키위 껍질의 까끌까끌함이 조금 떨어져 나간다고 합니다. 흡사 감자 껍질 같은 느낌이라 껍질째 먹어도 괜찮은 식감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