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trustdocument"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 컴퓨터가 느려지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리소스를 잡아먹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아주 가끔씩 나도 모르게 설치된 프로그램을 제거해 주어야 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컴퓨터 프로그래밍 관련 일을 하거나 또는 관심이 많은 일부분의 유저를 제외하고 많은 사람들이 지워야 할 프로그램과 그렇지 않아야 할 프로그램에 대해 고민을 하게됩니다.

 

 

 

그래서 하나씩 하나씩 검색을 해 본 후 잘 쓰지 않는 프로그램이거나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 할 "trustdocument" 는 에스지에이솔루션즈(SGA)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종이 문서를 대신할 수 있는 Paperless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프로그램 입니다.

 

 

 

참고로 에스지에이솔루션즈(SGA)는 2002년 설립, 현재 상장까지 된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인터넷상으로 민원증명서류를 발급하는 문서위변조방지(응용보안) 솔루션을 전자정부에 공급하는 회사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TrustDocument 는 주로 금융, 공공, 교육 등 사회 전반에 걸쳐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불필요 시 삭제해도 전혀 지장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TrustDocument 워낙 많은 곳에서 사용하고 있어서 조만간 또 깔려 있을 것 입니다. ㅎ 저의 경우는 아마 온라인청약을 하면서 설치된 듯 하네요.

 

 

 

TrustDocument 삭제방법

 

- 내 컴퓨터 제어판으로 들어간다.(화면 왼쪽아래 윈도우마크 클릭하면됩니다.)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들어간다.

- TrustDocument 찾아 우클릭

- TrustDocument 삭제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