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find related pop" 광고 차단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익스플로러로 인터넷을 접속하면 갑자기 주소창에 find related pop' 가 자동 실행되면서 광고 페이지가 나타나거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하면 광고 페이지가 따로 떠 있는 증상이 생겼습니다.

 

 

혹시 악성광고 코드인가 하여 백신프로그램을 돌려보아도 해결이 되지 않았고 의심이 가는 프로그램도 지웠지만 증상이 계속해서 이어졌습니다.

 

 

 

"find related pop" 차단을 위해 여기저기 문의한 결과 해결방법을 찾았습니다.

 

원인은 바로 곰플레이어!! 얼마 전 곰플레이어 업데이트를 하면서 체크박스 해제를 안한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고로 "find related pop" 팝업광고 해결방법은 곰플레이어 삭제 후 재설치 입니다.

 

 

 

곰플레이어 삭제는 윈도우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곰플레이어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아주 아주 간단하게 삭제가 됩니다.

 

 

그리고 재설치할 때에는 다운로드 받아 둔 곰플레이어 프로그램이나 최신 버전을 곰플레이어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되니다.

 

 

그리고 곰플레이어 재설치를 할 때 구성요소 선택 화면에서 'RELATEDPOP'의 체크를 해제한 후 다음단계로 진행을 하면 "find related pop" 차단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했음에도 계속해서 "find related pop" 광고가 뜬다면 작업관리자에서 프로세스를 종료시키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자(Ctrl + Shift + Esc) 을 실행한 후 "find related pop" 프로세스 종료하면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