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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뇌노화를 막아주는 방법 "뇌독소 빼는법과 뇌 회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뇌회춘음식

 

치매환자는 매해 증가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100만명, 2043년에는 200만명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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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문에 치매를 예방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한데 한 살이라도 젊을 때부터 뇌를 관리해야만 치매를 최대한 늦출 수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뇌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뇌 속에 쌓인 독소부터 빼야 하는데 뇌 독소를 빼는법은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 뇌 혈류 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모링가와 들깨가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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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체내 독소 배출에 탁월한 모링가

모링가 (Moringa)는 인도, 파키스탄 등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볼 수 있는 작은 나무로 모링가는 간질환, 관절염, 빈혈 및 당뇨병 등에 병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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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300가지 병을 없애주는 신비의 나무’로 기록되어 있으며 편하게 ‘인도의 산삼’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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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에는 풍부한 영양소가 있어 신체의 면역력과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며

독소 배출 및 항산화, 항염증, 항균성, 심장 건강, 당뇨병 예방 및 개선, 간 건강, 소화개선, 피부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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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모링가는 두뇌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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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링가에는 비타민 C, E 등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경세포의 퇴행을 막아주며 뇌의 세로토닌, 도파민, 노르아드레날린등의 방출을 정상화시켜 기억력, 기분, 즐거움 등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의 영향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 모링가 부작용

다량으로 또는 공복에 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 구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이 약한 사람이나 신장 질환을 앓는 사람 및 임산부는 섭취 전 의사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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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깨 역시 뇌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들깨의 오메가3지방산인 리놀렌산 성분이 뇌의 신경기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은 물론 나이가 많은 노인들의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등 뇌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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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뇌건강에 좋은 식품

일반식품-고등어, 참치, 호두, 요거트, 낫토, 올리브, 렌틸콩

건강기능식품-오메가3, 홍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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