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뇌노화를 막아주는 방법 "뇌독소 빼는법과 뇌 회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뇌회춘음식

 

치매환자는 매해 증가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100만명, 2043년에는 200만명이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뇌회춘음식

 

때문에 치매를 예방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한데 한 살이라도 젊을 때부터 뇌를 관리해야만 치매를 최대한 늦출 수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뇌 노화를 막기 위해서는 뇌 속에 쌓인 독소부터 빼야 하는데 뇌 독소를 빼는법은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 뇌 혈류 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모링가와 들깨가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 입니다. 
 뇌회춘음식

 

■ 체내 독소 배출에 탁월한 모링가

모링가 (Moringa)는 인도, 파키스탄 등 아시아와 아프리카에서 볼 수 있는 작은 나무로 모링가는 간질환, 관절염, 빈혈 및 당뇨병 등에 병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뇌회춘음식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300가지 병을 없애주는 신비의 나무’로 기록되어 있으며 편하게 ‘인도의 산삼’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뇌회춘음식

 

모링가에는 풍부한 영양소가 있어 신체의 면역력과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며

독소 배출 및 항산화, 항염증, 항균성, 심장 건강, 당뇨병 예방 및 개선, 간 건강, 소화개선, 피부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뇌회춘음식

 

그리고 모링가는 두뇌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뇌회춘음식

모링가에는 비타민 C, E 등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경세포의 퇴행을 막아주며 뇌의 세로토닌, 도파민, 노르아드레날린등의 방출을 정상화시켜 기억력, 기분, 즐거움 등을 증진시키고 스트레스의 영향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 모링가 부작용

다량으로 또는 공복에 섭취할 경우 설사, 복통, 구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이 약한 사람이나 신장 질환을 앓는 사람 및 임산부는 섭취 전 의사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뇌회춘음식

 

들깨 역시 뇌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들깨의 오메가3지방산인 리놀렌산 성분이 뇌의 신경기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은 물론 나이가 많은 노인들의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등 뇌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뇌회춘음식

■ 기타 뇌건강에 좋은 식품

일반식품-고등어, 참치, 호두, 요거트, 낫토, 올리브, 렌틸콩

건강기능식품-오메가3, 홍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