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비트차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차부작용

 

서양 채소의 대표 4총사 중 하나인 비트 그 중 레드비트는 맛도 좋고, 색깔도 예쁘며 효능이 아주 좋아 최근 각광받고 있는 채소 중 하나 입니다.

 

 

 

레드 비트효능

1. 베타인: 붉은 색을 띄는 채소나 과일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천연 항산화제로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강력한 항암제인데, 특히 결장암이나 위암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차부작용
 

2. 엽산: 레드비트는 엽산이 풍부한데 엽산은 임산부에게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유아의 척추 및 두뇌발달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며,기형아의 출생활률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3. 고혈압예방: 레드비트 즙을 마신 고혈압 환자는 섭취 후 약 3시간이 지나면 혈압이 낮아진다.

 비트차부작용

4. 혈관청소: 레드비트에는 유해독소 및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글루타치온이 있어 산화된 피를 정화시키는 기능이 우수하며 농도가 짙은 혈액에도 도움이 된다.

 

5. 빈혈예방: 레드비트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줘 빈혈을 완화시켜 줍니다.

 

 

 

레드비트 먹는법

레드비트는 가루, 레드비트 차, 레드비트 즙, 주스, 피클, 샐러드 등 다 형태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비트차부작용

 

비트의 지상부는 어릴 땐 샐러드로 이용하고, 자라면 조리해서 먹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녹즙을 내거나 생으로 채를 썰어 샐러드에 넣고, 서양에서는 대부분 삶아 먹는다고 합니다.

 

 

 

레드 비트차

레드비트차는 조혈작용으로 빈혈을 예방하며 칼슘 보충으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되며 식이섬유 성분이 장운동을 촉진해 변비에도 좋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 회복과, 간 청소부란 별명이 있을 정도로 간 기능 회복에 많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비트차부작용

 

또 비트차를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을 높여주어 겨울철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며 비트에는 철분, 엽산 등도 풍부해 임산부나 잦은 음주, 야근 등에 시달리는 분들이 비트차를 가까이하면 좋습니다. 
 

비트차부작용

레드비트 부작용
맛도 좋고 효능면에서도 우수한 비트 역시 부작용이 있습니다.

 

많이 먹게 되면 발진이나 두드러기, 오한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레드비트에 있는 옥살산 성분은 신장결석이 있는 사람에게 좋지 않으니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는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또 평소 소화 기관이 자주 안 좋다면 메스꺼움, 어지러움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비트차부작용

 

대부분 비트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즙으로 또는 비트 쥬스로 많이 먹는데 부작용이 걱정 된다면 물과 섞어 마시는 비트차가 더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