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청주의 찐빵·김치만두의 달인과 부산 국수의 달인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옥수찐빵만두

찐빵·김치만두의 달인으로 선정 된 연대석, 이주옥 달인이 운영하는 청주(증평) '옥수찐빵만두' 입니다. (지도상에는 손찐빵만두라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증평에서 청주로 들어오는 옥수삼거리에 있는 달인의 찐빵·김치만두집은 대로변에 있어서 이곳을 지나는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익숙한 곳 입니다. 

테이블 하나 없고 오로지 포장만 가능한 이곳은 주문과 동시에 바로 찌는 관계로 사람이 붐빌때는 줄서서 기다리기도 해야하는 집 입니다.

김치만두,고기만두도 괜찮고 무엇보다 팥이 어마무시한 양으로 들어간 찐빵이 달지않게 맛나다는 평이 많습니다. 

 

주소: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 충청대로 1527 / 전화: 043-212-7173   

60년전통광복동김치국수

김치국수의 달인으로 선정 된 권옥숙씨가 운영하는 부산의 '60년 광복동 김치국수' 집 입니다.

 

부평깡통시장에 위치한 달인의 집은 간판도 없이 국수를 팔지만 알마한 분들은 다 아는 특히 비빔국수의 매운맛은 절대 잊을 수 없는 곳 입니다.

테이블이 몇 개 되지 않아 모르는 사람과 합석은 기본이지만 그럼에도 달인의 국수를 맛본 이들은 언젠가 다시 한번 이곳을 찾는 다고 합니다.

예전에 비해 국수가격이 조금 오르기는 했지만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연일 치솟는 물가 속에 김치국수가 단돈 3000원!!

 

가격은 저렴하지만 푸짐한 양과 칼칼한 김치국수맛에 손님들의 극찬이 이어지는 곳 입니다. 그럼에도 방송에는 나오지 않았던 숨은맛집 이기도 합니다.

주소: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 47번길 45(부평시장 내 거인통닭 옆)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