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우새 이상민이 일본여행을 보다 알차게(저렴하게^^) 가기 위해 선택한 교통수단!! 바로 배 였습니다.

훼리(페리)선 이라고도 하는 대형선박을 통해 왕복 5만9천원에 일본을 여행하다니 궁셔리 이상민 다운 스타일 입니다.

물론 이 가격은 비성수기에 가장 저렴했을 때 배 가격이었고 보통 선박운임요금은 17만원 정도라고 하네요. 그래도 비행기 요금에 절반 이하이니 경제적인듯 하지만 또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 때문에 비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방송을 보고나니 한 번쯤은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 배를 타고 일본을 다녀오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더군요.

물론 4시간의 기다림과 9시간의 운항시간은 조금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부산에서 일본을 가는 배는 부관훼리(부산에서 시모노세키)와 고려훼리(부산에서 후쿠오카) 두 가지 입니다.  

부산에서 시모노세키항(부관훼리)

부관훼리에서 출발하는 배는 우리나라 국적의 성희호와 일본국적의 하마유호 두 가지  선박이 있는데요. 

성희호와 하마유호는 운임료나 서비스는 동일하고 선박의 크기나 구조도 비슷합니다.

여객운임은 가장 저렴한 것이 왕복 180,500원입니다. 이 가격은 일반적인 가격이고 위메프나 쿠팡에 가끔 5~6만원선의 티켓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승선수속시간은17시30분까지 발권하여 18시50분까지 승선수속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2시간 대기 후 밤 21시 출발하여 다음날 오전8시 도착 하네요..

부산에서 후쿠오카(고려훼리)

다음은 이상민과 정준영이 탑승하였던 고려훼리의 뉴 카멜리아호 입니다.

뉴카멜리아호 승선수속시간은 18:30분까지 발권하여 19:30분까지 승선수속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방송에서 보신 것처럼 22:30분 까지 대략 3시간의 대기 후 출발하여 다음날 07:30분에 도착을 합니다. 

고려훼리 뉴카메리아호 여객운임은 정준영 이상민이 이용하였던 2등실(11인 단체실)이 왕복 171,000원 입니다.

이 역시 성수기 가격이며 비수기에는 쿠팡이나 위메프에서 5만원대 정도에 부산항에서 후쿠오카 왕복행 티켓이 나오기도 합니다. 끝으로 배 여행은 혼자서는 조금 무료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잠자리가 바뀌면 잘 못주무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무데서나 잘 자고 여러명이서 가는 여행에는 한번쯤 가볼 만하다 말씀드리고 싶네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