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KB국민은행 계좌비밀번호 오류해제"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비밀번호 오류해제방법이 아니라 스타뱅킹을 통해 아예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 입니다.

 

 

대개 모바일뱅킹을 사용 중에 계좌비밀번호 5회 이상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더 이상 비밀번호를 기입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럴 경우 비밀번호 오류해제를 하여야 하는데 만약 4회 오류가 되었을 때 마지막 한 번을 무리하게 도전하지 말고 그냥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과거에는 전화를 하거나 지점방문을 하여 계좌비밀번호 오류해제하거나 비밀번호를 바꿔야 했지만 이제는 스타뱅킹과 신분증만 있으면 오류해제 및 계좌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KB 국민은행 계좌비밀번호 4회 오류해제 방법

 

1) KB 스타뱅킹로그인

 

 

2) 전체메뉴에서 "KB스타샷" 클릭

3) "변경·신고·재발급" 클릭

4) "변경·등록" 클릭

 

5) "무엇을 변경 등록 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탭에서 "출금계좌·비밀번호" 클릭

 

6) "원하시는 출금계좌 비밀번호서비스를 선택해주세요" 탭에서 "계좌비밀번호" 클릭

 

7) "계좌비밀번호를 변경하시겠습니까?" 질문탭에서 "네 변경할께요" 클릭

 

8) 비밀번호를 변경할 계좌를 선택

 

9) 맨하단 "혹시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에서 "비밀번호분실" 클릭

 

 

- 본인확인을 휘한 개인정보이용에 동의 후 신분증촬영

- 추간 본인인증을 진행(당행계좌인증 또는 1원입금인증 중 택1)

 

 

이렇식으로 진행을 하면 비밀번호를 바꿀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5회 오류해제가 아니라 4회 오류시 비밀번호를 바꾸는 방법입니다. 물론 스타뱅킹으로 오류해제도 가능한데 로직만 알려드리자면

 

전체메뉴->보안·설정-> 계좌·이체 관리->계좌비밀번호관리->계좌비밀번호 변경·오류해제

 

KB국민은행 계좌비밀번호 오류해제방법 역시 신분증이 있어야 하며 오류해제를 해도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끈한 신상비밀번호로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