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미있는상식

voiceye maker 삭제!! 제거해도 될까요?

줄을잘서자 줄반장 2020. 5. 16. 12:00

이번 포스팅은 "voiceye maker"란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되는지 아니면 그대로 두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oiceye maker는 악성 프로그램이나 바이러스 같은것은 아니고 보이스아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 입니다.

 

 

 

컴퓨터를 이용하는 시각장애인 또는 노인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주요 기능으로는 텍스트를 확대하는 기능과 소리로 들을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링크

참고로 voiceye maker 는 공공 기관 또는 교육과 관련된 사이트에서 증명서 같은 문서를 발급할 경우 자동으로 설치 됩니다. 

 

만약 5월달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국세청홈택스를 방문했다면 voiceye maker 가 100% 설치되어 있을 것 입니다.

 

 

VOICEYE 회사 자체가 2003년부터 인터넷 제증명서 발급 사업을 시작하였고 현재 주민등록 등 170종, 보험료 납입 증명서, 200여 개 대학성적증명서 등에 적용되고 있으니 아마 자주 깔리는 프로그램일 것 입니다.

 

결론 voiceye maker 특정인들에게는 유용한 프로그램이지만 일반 사람들에게 꼭 필수적인 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설치가 되어있을 경우 삭제하셔도 무방합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이 컴퓨터에 깔려있으면 용량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리소스를 잡아먹어 컴퓨터 속도를 저하하기 때문입니다.

 

 


voiceye maker 삭제 방법

 

- 내 컴퓨터 제어판으로 들어간다.(화면 왼쪽아래 윈도우마크 클릭하면됩니다.)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들어간다.

- voiceye maker 찾아 우클릭

- voiceye maker 삭제 완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