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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프룬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푸룬효능

 

변비에 좋고 비타민 함유량이 많아 장소를 돕는 기적의 과일이라 불리우는 '프룬', 참고로 서양자두를 프룬이라고 하며 동양자두는 플럼이라 합니다.

 

 

 

프룬은 우리나라에서 직접 생산되는 것이 아니라(최근 경북에서 생산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주로 가공식품으로 만들어져서 나온 푸룬반건조제품을 먹거나 쥬스나 스무디로 많이 먹고 있습니다.

 

 푸룬효능

※ 푸룬섭취방법

하루4~5개정도 섭취를 하되 공복에 먹으면 급설사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

 

 

 

※ 푸룬효능

푸룬은 식이섬유, 철분, 비타민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는데 특히 비타민C함량이 높고 장수를 돕는 건강식품으로 주목, 장수마을로 유명한 코카서스지방의 사람들이 먹고 있다고 알려져 노인 건강식품 부곽되고 있습니다.

 

푸룬효능

 

푸룬의 대표적인 효능은 겨울철 변비에 아주 아주 좋습니다.

 

푸룬은 사과의 5배, 고구마의 6배, 바나나의 4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는 식이섬유의 여왕 입니다.

 

푸룬효능

또 프룬은 현존하는 과일과 채소 중 가장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고로 암, 동맥경화, 빈혈, 고혈압 같은 성인병과 노화방지에 탁월합니다.

 

 


 프룬스무디 만들기

준비물 : 블렌더(or 믹서기), 푸룬4~5개, 바나나1개, 물 150ml (or 우유200ml)

만드는 법:

1.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2등분 한다.
2.블렌더에 준비된 푸룬 5개와 바나나 1개를 물을 넣고 갈아준다.
3.기호에 맞게 꿀을 넣어 잘 저어 마시면 된다.

 

푸룬효능

 

프룬쥬스 만들기

1. 프룬 세척 하기

2. 믹서기에 프룬을 넣고 물을 부어줍니다. (1:1)

3. 기호에 맞게 꿀을 넣어 잘 저어 마시면 됩니다. (프룬 찌꺼기가 싫으신분들은 고운채에 한벌 걸러서 드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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