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유심칩 바꾸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유심칩교환

 

구형 핸드폰은 유심칩바꾸끼가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뒤판을 열고 바꾸면 되었습니다.

 아이폰유심칩교환

 

하지만 아이폰처럼 배터리일체형 핸드폰의 경우 첫째. 도구(핀,클립)가 있어야 하며 둘째. 유심트레이를 찾아야 하고 셋째. 방향을 잘 잡고 작업을 해야 합니다.

 

 

 

특히 해외에서 현지유심을 구매하여 직접 아이폰유심칩바꾸기를 할 경우 꼭 교체도구를 가져가기를.. 없으면 작업이 조금 귀찮아집니다. ㅎㅎ

 아이폰유심칩교환

이 도구의 정확한 명칭은 유심교체핀? 교체클립? 여하튼 이거 없으면 고생 좀 합니다.

 

제 경우 비행기 안에서 볼펜 스프링을 이용해서 겨우 교체했는데(클립은 조금 두껍더군요) 스튜디어스누님의 이상한 눈길을  ㅎㅎ

 아이폰유심칩교환

 

그럼 본격적으로 아이폰유심칩바꾸기는 교체핀이 있다는 전제하에 핸드폰 전원을 끄고

 

(1) 유심트레이를 찾습니다. 아이폰의 경우엔 폰 오른쪽 전원 버튼 아래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구멍이 있는 유심트레이가 있습니다. (갤럭시는 휴대폰 상단 왼쪽)

 아이폰유심칩교환

 

(2) 두번째 유심교체핀을 트레이 구멍에 넣고 살포시 힘을 가해 줍니다. 이 때 딸깍 느낌이 나면서 유심트레이가 그림과 같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아이폰유심칩교환

새 휴대폰인 경우에 트레이가 비어있어서 문제가 없습니다만 유심교체의 경우에는 기존유심 탈거과정에서 자칫 분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핸드폰을 바닥에 놓고 교체를 하거나 정자세(화면이 위를 보게)한 상태에서 트레이를 빼내야 합니다.(비행기 좌석에 앉자 바닥에 떨어진 유심줍기가 쉽지 않더군요ㅎㅎ)

 

 

 

끝으로 준비한 유심칩을 크기와 방향에 맞게 트레이를 원래 자리애 넣으면 끝입니다. 간혹 트레이가 아닌 직접 유심칩을 집어 넣는 사고?도 발생을 하니 꼭 트레이 규격에 맞는 유심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