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국민은행의 무매체 인증 플랫폼인 'KB든든간편인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핀번호

 

'든든간편인증서비스'란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 등의 보안매체 없이 스마트폰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국민은행핀번호

 

지난해까지는 안드로이드 유저 중에서도 SKT 가입자만 가능하던 것이 이제는 모든 통신사와 아이폰 유저들도 인터넷뱅킹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핀번호

기존 스마트뱅킹을 하기위해서는 10자리에 가까운 공인인증서 암호와 OTP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복잡한 절차가 있어서 나이가 지긋한 노인분들이 이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국민은행핀번호

하지만 '든든간편인증'은 간단한 PIN번호를 입력하기만 하면 되기때문에 시니어 층에서도 손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든든간편인증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은 공인인증서 저장된 스마트폰, OPT 입니다.

 

국민은행핀번호

 

먼저 핸드폰으로 모바일 KB스타뱅킹에 접속을 한 후 인증센터를 통해 'KB든든간편인증' 신규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국민은행핀번호

 

그러면 스마트패스라는 어플을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오고 Smartpass앱을 설치한 후 신규발급(가입)신청을 하면 됩니다.

 

국민은행핀번호

 

이용약관 체크, 보안매체인증, 권유직원선택, ARS인증을 한 후

 

국민은행핀번호

 

보안카드 번호 입력 후 든든간편인증에서 사용 할 PIN번호를 설정하면 가입완료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