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푸룬효능'과 맛, 섭취방법,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자두부작용

 

기적의 과일이라 불리우고 있는 푸룬!! 단어가 조금 생소할 수 있는데 쉽게 말해 서양자두를 프룬이라고 합니다.(참고로 동양자두는 플럼 이라고 합니다.)

 

건자두부작용

 

'푸룬'은 우리나라에서 직접 생산되는 것이 아니라 주로 가공식품으로 만들어져서 나온 반건조제품이기 때문에 흔히 '건자두' 라고도 부릅니다.

 

 

 

■ 건자두(푸룬)맛은?

건자두는 신맛이 적고 달콤합니다.

 

■ 푸룬효능

프룬(건자두)에는 식이섬유, 철분, 비타민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 함량이 높고 장수를 돕는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장수마을로 유명한 코카서스지방의 사람들이 먹고 있다고 알려져 노인 건강식품 부곽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겨울철 변비에 아주 아주 좋은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건자두부작용

푸룬은 사과의 5배, 고구마의 6배, 바나나의 4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는 식이섬유의 여왕 입니다.

 

푸룬(건자두)은 현존하는 과일과 채소 중 가장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암, 동맥경화, 빈혈, 고혈압 같은 성인병과 노화방지에 탁월)

 

 

 

■ 푸룬섭취방법 및 건자두 부작용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습니다. 특히, 변비에 좋다 하여 과하게 푸룬을 먹는 경우 이사틴 성분으로 인해 설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푸룬에 함유되어 있는 식이 섬유가 오히려 영양소 흡수를 방해하게 되는 경우로 하루에 4알~6알 정도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공복에 먹지 않습니다.

 

건자두부작용

 

■ 푸룬스무디 만들기

- 준비물 : 블렌더(or 믹서기), 푸룬4~5개, 바나나1개, 물 150ml (or 우유200ml)

1.바나나 껍질을 벗기고 2등분 한다.
2.블렌더에 준비된 푸룬 5개와 바나나 1개, 물을 넣고 갈아준다.
3.기호에 맞게 꿀을 넣어 잘 저어 마시면 된다.

 

건자두부작용

■ 푸룬주스 만들기

1. 푸룬 세척 하기

2. 믹서기에 프룬을 넣고 물을 부어줍니다. (1:1)

3. 기호에 맞게 꿀을 넣어 잘 저어 마시면 됩니다. (프룬 찌꺼기가 싫으신분들은 고운채에 한벌 걸러서 드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