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극한직업 "미세먼지를 잡아라! - 도라지부터 미역까지" 방송 정보 입니다.

 

 

나날이심해지는 미세먼지!!

 

1급 발암물질로 지정될 정도로 우리의 건강에 치명적이라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미세먼지 때문에 온 나라가 시름 시름 앓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지속되는 가운데 미세먼지에 좋은 식재료들이 각광받기고 있다고 하는데요.

 

 

미세먼지 해소에 도움을 주는 봄철 먹거리 중 하나인 극한직업 돌미역!!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울산 자연산 돌미역의 효능과 가격은?

 

 

 

※ 바다의 불로초 돌미역

예로부터 피를 맑게 해준다고 알려진 미역은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여 빈혈에 좋고 철분부족현상을 막아주며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줘 임산부 산후조리 대표 음식이었습니다.

 

미역은 몸속의 각종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는데 미역의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미세먼지 속 중금속, 나트륨 등 안좋은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극한직업 돌미역은 혈관건강(혈관속에 콜레스트롤 제거), 항암효과(항산화성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참고로 미역은 파와 함께 조리하면 알긴산 성분의 해독 효능이 떨어지며, 칼슘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과 돌미역 차이는?

일반적으로 자연산미역을 돌미역이라고 하는데 자연산 돌미역은 청정해역에 파도가 거친 갯바위에 붙어 자라며 맛도 영양도 양식과는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자연산돌미역 채취는 1년 중 단 석 달 동안, 그것도 한 번 물이 빠질 때에만 허락되기 때문에 자연산 돌미역 채취는 극한직업이며 우리나라의 경우는 전남 완도와 진도, 경남 기장, 울산, 경북 영덕, 울진, 강원 삼척 등에서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

 

 

※ 자연산 돌미역가격

바다에서 채취된 돌미역은 건조 후 상품으로 출하되는데 울산 강동 자연산돌미역의 경우 전국 주요 백화점, 재래시장에서 20만원(2kg) 상당의 고가에 팔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