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월입니다. 이미 한 낮에는 29도를 기록하며 초여름 날씨를 보여주는데요. 낮과 밤 일교차가 크기는 하지만 점차 옷이 얇아지고 또 짧아지는 시기 입니다. 그리고..이제부터 한 여름을 대비하는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저의 경우 1년 내내 다이어트 한다는 생각을 하다보니 크게 집중적으로 몸만들기나 식단조절을 하지 않는데요. 이번 여름은 제대로 한번 도전해 보려구요. 5월~6월까지 계획을 잡고 진행을 해볼까 합니다.

운동과 함께 식단조절 그리고 체지방 감소에 좋은 차 마시기 등등..

오늘은 '핑거루트' 라는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름부터 굉장히 생소하고 특이한 이 식물은 동남아시아 일대에서 자라는 생강과 식물로 인도네시아 생강이라 불리우는 데요. 원래는 생강과 비슷한 향과 맛으로 향신료나 약재로 사용되었습니다.

(뎅기열에 좋다고 하네요ㅎ 핑거루트 뿌리 속에 함유된 플로보노이드라 성분 때문인데 신정환씨께 선물하고 싶다눈...ㅎ)

지방분해 효과

핑거루트에는 판두라틴 성분이 있는데요. 바로 지방제거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에너지 대사와 지방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AMPK효소를 활성화 시켜 지방 생성이 감소되고 지방 분해를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피부를 탱탱하게 해주며 노화를 방지하는 콜라겐의 분해를 막아주어 염증을 막고 주름과 피부의 탄력을 유지시켜줍니다.

근육생성

단백질공급이 뛰어나 근육생성이 쉬워져 근육량이 향상되고 이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합니다.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기초대사량이 증가하고 많이 먹어도 살이 안찝니다. ㅎㅎ똑같이 먹어도 살찌는 사람은 기초대사량이 약한 것이지요. 

면역력향상

체내의 유해한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어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몸을 보호 

항암작용

암세포 생성을 막아주며 암세포 전이 및 성장 억제를 막아주는 항암, 항종양 작용이 있습니다. 특히 대장암과 전립선암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기타 효능

 기타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여 각종 기관지질환 예방 및 완화, 식욕증진 및 소화촉진 효과가 있어 위궤양개선 및 증상 억제, 설사를 멎게하는 효과, 정자수를 늘리고 활력 강화, 류머티스 관절염의 통증 및 근육통 완화, 살충작용, 경련억제 

핑거루트 부작용

핑거루트는 성질이 따뜻한 식물입니다. 그래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다향 섭취하게되면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핑거루트 하루 권장 섭취량 1~3g 준수하며 섭취를 해야 합니다.

핑거루트 먹는법  

finger root는 편한게 핑거루트환으로 먹거나 차,쉐이크 등으로 많이 섭취하며 양념장 등으로 요리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핑거루트차 끓이는 법: 물 2리터에 핑거루트 10g을 넣고 센 불에서 20분 정도 끓여줍니다. 냉장고에 보관

 

핑거루트 셰이크 만드는 법: 핑거루트 분말을 사용하여 우유 300㎖ 에 분말 함 큰 술을 넣고 저어주면 됩니다. 

이 때 참기름을 체내 흡수율이 좋아지니 반큰술을 추가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핑커루트 양념장 만드는 법: 된장, 고추장, 다진 마늘, 간장을 각 한 스푼씩 넣고 마지막으로 핑거루트 분말 1/3 숟가락을 넣고 잘 저어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핑거루트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운동과 병행하면 좋은 효과를 보실 듯 하네요. 참고로 두 아이의 엄마인 박샤론이 핑거루트를 이용한 다이어트로 20kg 감량을 하여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