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은 직장인에게 황금의 "해"라고 하더군요. 그 이유는 바로 연휴가 무지하게 많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5월 황금연휴도 짧게는 3일 길게는 11일까지 연속 연휴가 가능한데요. 짧던 길던 그냥 즐겁지요ㅎ 하지만 이 즐거운 날에 혹시 급환으로 병원에 가야 하거나 또 과식으로 인한 배탈 소화불량 등 약국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아마 휴일이라 평소 알고 있던 약국(병원)이 진료(영업)을 하는지 여부가 불투명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5월 연휴 약국영업시간 및 휴일진료 병원을 찾는 법 입니다. 전화, 인터넷 홈페이지 검색, 스마트폰앱(어플) 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니 상황에 맞게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인터넷 사이트 이용하기!!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는 바로 "응급의료포털 E-Gen(이젠)을 통한 검색 입니다. 이젠은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니 믿고 검색하셔도 되는데요.

E-Gen 홈페이지인데요. 보이시는 것 처럼 응급실찾기, 병원,약국 찾기 등의 카테고리 메인화면에 큼지막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대개 연휴 때에는 당직병원과 영업하는 약국에 대한 정보를 팝업 창으로 홍보하니 간단히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젠" 외에도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 중 하나가 바로 "휴일지킴이약국"인데요. 아쉽게도 E-Gen과 다르게 약국영업에 대한 정보만 있습니다. 아무래도 약국에 대한 정보만 있다보니 좀더 정확하겠지요 ㅎㅎ 

역시나 검색하는 방법은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ㅎㅎ   

어플로 찾아보기

만약 컴퓨터 사용이 어렵거나 현재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모를 경우에는 핸드폰 어플(스마트폰 앱)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GPS가 알아서 자신의 위치를 포착하고 주변 약국이나 병원을 알려주니까요 ㅎㅎ

 

 

대표적으로 '열린약국어플','굿닥어플' 등이 있는데요. 두 앱 모두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병원과 약국을 알려주는 등 기능이나 사용성이 비슷합니다.

어플, 컴퓨터 사용이 어렵다면? 

보건 복지부콜센터 129 에 전화하세요 ㅎㅎ 전화로도 연휴 약국(병원)영업시간에 대한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아프다면 365일 운영하며 소아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달빛 어린이 병원이 있습니다.

 달빛어린이병원을 찾는 방법은 앞에서 소개했던 응급의표포털 E-Gen 홈페이지에 검색가능한데요. 응급실보다 비용부담이 적고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