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월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3일(석가탄신일), 5일(어린이날),6~7일(주말),9일(선거날)까지 만약 5월2일과 8일 휴가를 낸다면 4월29일부터~5월9일까지 11일간의 길고긴 연휴가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에게는 저 멀리 해외 특히 유럽이나 오세아니아 같이 먼 나라까지 여행할 수 있는 꿈같은 연휴인데요.이번 5월 연휴기간 중 200만명에 가까운 여객이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이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놀러가더라도 투표는 해야 하지요. 오늘은 여행 전 필수!! 인천공항에서 사전투표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티입니다. 

사전투표 기간

인천공항 사전투표는 5월4일(목요일)~5월5일(금요일) 이틀간 진행되며 시간은 6시부터~18시 입니다.

사전투표 방법

사전 투표는 별도의 신청없이 주소지에 관계없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만 있으면 전국 어디서든 투표가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투표소위치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중앙 F구역 체크카운터 인근에 사전투표소가 설치됩니다. 티켓 발급 후 짐부치고 투표소로 가는 동선이 될 듯 하네요

 

지난 19대 대선을 앞두고 인천공항 사전투표소가 1곳에 불과해 공항 내 근무하는 인력들이 투표를 하지 못하는 등 참정권 제한 논란을 빚은 적이 있습니다. 이용한 승객수에 비해 하나의 투표소는 좀 부족해 보이는 듯 하네요..

만약 인천공항 투표가 불가능하다면(그전부터 여행 중) 국외 부재자 투표를 하시면 됩니다.

국외부재자 투표는 재외선거인과 다르게 국내거주자가 국외에서 할 수 있는 투표로 4월25일~30일 오전8시부터 오후5시 116개나라 175공관에 설치 된 투표소에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단!! 국외부재자 투표는 사전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국외부재자 신고 신청을 하여야 투표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