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월13일 목요일은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일입니다.

1919년 4월 13일, 3·1운동 정신을 계승해 일제에 빼앗긴 국권을 되찾고, 나라의 자주독립을 이루고자 중국 상하이[上海]에서 수립 선포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역사적 의의를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제정한 국가 기념일입니다.

우리나라는 1987년 헌법을 개정하면서 전문에 “대한민국은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하였다.”라고 밝히며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뿌리가 임시정부에 있음을 천명한 후 1989년12월30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일을 정부기념일로 제정하였습니다.

 얼마전 배틀트립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서경덕교수와 김재환,딘딘이 상해 임시정부를 찾아가는 모습을 방송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루쉰공원 아래쪽에 자리 잡은 상하이 대표 쇼핑가인 신천지 바로 맞은편 낡은 건물을 끼고 들어간 골목에 임시정부가 있다고 소개가 되더군요..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가는 방법은 가장 간단 것이 신천지역 6번출구로 나와 신천지 쪽으로 걸어가보면 이정표가 나옵니다. 오전 9시~11시 / 오후 1시30분~4시30분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 시절 민족의 거사를 도모하던 대한민국 임시정부유적지!! 상해를 가게되면 꼭 들려보아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