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게낚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그물낚시

 

집게달린 외모와 단단한 등껍질과는 다르게 속은 너무나도 부드럽고 맛나는 '게'님! 특히 봄철의 암게는 알을 품고 있어 고소한 맛이 더 일품 입니다

 

게그물낚시

 

간장게장부터 소금꽃게장, 된장꽃게장 같은 밥도둑 반찬 용 뿐만아니라 양념에 볶아내기도 하고 회무침으로 먹으면 술안주로도 제격인 게를 직접 잡는 법은?

 

그럼 본격적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게낚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게낚시채비 -게그물

 


게낚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비가 바로 '게그물'입니다.

 

게그물낚시

게그물은 낚시전문점에서 2천원 정도면 구매 할 수 있으며 인터넷으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채비 손실을 있을 것을 감안하여 넉넉하게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그물낚시

 

게낚시채비법은 릴에 핀도래를 묶고 거기에 게그물을 달고 제일밑에 붕돌을 다시면 됩니다. (핀도래는 낚시전문점에서 구매 할 수 있습니다.아래 이미지 참조)

 

게그물낚시

 

이때 로드는 원투전용대로 굉장히 튼튼한걸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 이유는 봉돌과 미끼까지 무게가 꽤 되기 때문입니다. (원줄도 5호 이상으로 사용)

 

게그물낚시

 

그리고 끝으로 그물 속 망속에 미끼를 넣어두면 게낚시채비가 완성이 됩니다. 미끼는 생선 대가리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주로 고등어나 청어가 좋으며 일반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음료 한병 정도는 사가는 센스^^)

  

게그물낚시

 

포인트다 생각되는 곳에 게그물 던져놓으시고 옆에서 낚시하시다 대략 30분내지 1시간 간격으로 올려서 미끼를 확인하면 됩니다.

   ​
 

 

 게낚시 요령과 포인트

 

게낚시 요령은 일단 게가 많은 곳에 일명 포인트에 자신의 채비를 정확히 투척하는 것이 바로 스킬 입니다. ㅎㅎ

 

게그물낚시

 

너무 뻔한 이야기 같지만 게낚시는 별다른 기술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낚시는 액션(루어) 또는 후킹(챔질), 힘 겨루기 등등 어느정도 기술을 필요로 하지만 게낚시는 그냥 들어올리면 됩니다.

게낚시 포인트는 지형지물이 많은 곳으로 게가 은신할 만한 공간이 있는 돌무더기가 많은 곳이나 테라로 된 방파제 같은 곳이 좋은 포인트 입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런 곳에서는 많은 채비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모래바닥 지형과 돌바닥지형 경계지점 인근 지점을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