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2의 심장 발!!많이 들어보셨지요? '두한족열'이라는 말이 있듯이 머리는 차게 발은 늘 따뜻하게 하여야 하며 발이 건강하면 속된 말로 의사를 비웃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의 생활구조상 딱딱한 구두와 높은 하이힐을 많이 착용할 수 밖에 없고 요즘같이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수족냉증이 너 심해지는 시기라 발건강에 적신호가 오기 쉽상입니다.이러한 발관리를 위해 따뜻한 찜질을 해주거나 아닌 전문가에세 풋케어를 받기도 합니다만 오늘은 집에서 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발마사지와 지압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발에는 우리 몸의 모든 장기가 연결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발은 또 신체를 지탱해주는 신체부위로 우리가 매일 걷고 또 서 있는 한 어쩔 수 없이 늘 피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즉 발이 피로한 것은 신체전반이 피로해 지는 것입니다. 

발건강을 위해 가장 하기 쉬운것이 바로 족욕과 지압 입니다. 일단 족욕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몸의 체온보다 높은 38~40℃ 온도의 물에 10~15분간 발을 담그면 끝~~발끝에 모여 있던 피가 온몸으로 퍼져 몸 전체가 따뜻해집니다.

여기에 미온수와 차가운 물에 번갈아 발을 담그며 '냉온찜질'이 되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족욕이 끝나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발은 꾸욱 꾸욱 눌러주는 지압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족욕과 찜질 후에는 발을 부드럽게 눌러 마사지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되어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 주어 피로를 풀어 줄수 있습니다.

하루 1분만 해보자!!

 피곤을 푸는 발마사지는 2인1조로 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림이미지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발지압도는 외우자!!

엄지발가락 : 머리,간 담당"어깨결림, 목 뻐근할 때 지압해주면 효과적이다"/둘째발가락: 위,소화기관 담당 "숙취해소에 아주 좋습니다./셋째발가락: 심장"숨차거나, 심장박동수가 어지러울 때 지압해주면 좋습니다."/넷째발가락: 담낭"담이나 쥐가 났을 때 눌러주면 뭉친곳이 풀어집니다."/새끼발가락:심장 두뇌"두통이 심할때 이 부위를 자극시켜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지압방법 3가지

지압을 하는 방법으로는 눌러주기,회전하기,밀기 세가지가 있습니다. 혈에 따라 하는 방법이 조금씩 다른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혈에 자극을 주는 것입니다. 구를 사용하던 지압판을 사용하던 자극을 꾸준히 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눌러주기 : 엄지 손가락으로 30초 정도 꾹 눌러줍니다. / 회전하기 : 지압점에 엄지손가락을 대고 살짝 힘을 주어 누르면서 돌려주기(30초 정도 지속) / 밀기 : 손에 힘을 준 상태로 발바닥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천천히 누르며 밀어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