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삼성의 프리미엄 핸드폰 갤럭시S5스펙 및 배터리 용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S5

먼저 GALAXY S5는 2014년 2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MWC 2014에서 첫 공개 후 우리나라에서는 2014년 3월 27일에 출시 되었으며 전 세계 150개국에서 약 1100만대가 판매되었습니다.

갤럭시S5스펙

색상은 차콜 블랙, 쉬머 화이트, 일렉트릭 블루, 쿠퍼 골드, 스위트 핑크, 글램 레드, 크리스탈 에디션이 있습니다.

갤럭시S5 스펙

갤럭시S5배터리용량

1)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4.2 킷캣,  안드로이드 5.0.1 롤리팝, 안드로이드 6.0.1 마시멜로

 

2) CPU: 일반 LTE 모델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광대역 LTE-A 모델 (SM-G906S/K/L)의 경우 퀄컴 스냅드래곤 805 프로세서를 탑재하였다.

 

 

3) 화면: 1920x1080의 1080p 해상도의 풀 HD 슈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전 모델인 S4 대비 발광소자의 사용수명과 색감, 선명도 등에서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갤럭시S5방수기능

4) 카메라: 후면 카메라 1600만 화소로 최대 2160p 울트라HD 급 동영상 촬영, 최대 120 fps (슬로우 모션)급 동영상 촬영, 최대 5,312 x 2,988 16MP급 사진 촬영 가능

갤럭시 S5기능

갤럭시S5기능

 

1) 다운로드 부스터 : 모바일 데이터와 와이파이 채널을 하나처럼 사용하여 다운로드 속도가 증가합니다.

 

2) 리치 톤 HDR 촬영모드 :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 HDR 기능을 실시간으로 적용해 어두운 실내나 역광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바로 촬영 할 수 있습니다

 

3) 셀렉티브 포커스 : 초점이 다른 2가지 사진을 촬영해 합성하는 방식으로, DSLR 카메라에서 볼 수 있었던 아웃포커싱을 지원하며, 피사체와 배경 중 어디에 초점을 맞출지를 촬영 후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그룹 플레이 : 그룹에 참여한 사용자들이 각자 촬영한 동영상을 그룹 생성자가 편집할 수 있는 ‘그룹 캠코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5) 울트라 파워 세이빙 모드: 휴대전화 사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종료시키며, 흑백화면 및 최소밝기 조정을 통해 배터리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갤럭시S5배터리

6) 심박수 측정 : 기기 뒷면에 탑재된 심박수 측정 센서로 심박수를 확인하거나 기록할 수 있다.

 

 

7) 긴급 모드 : 위급한 상황에 사용할 수 있도록 손전등, 위급 상황 알람 등의 비상 상황 발생시 필요한 기능을 홈 화면에 배치하고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함으로써 긴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갤럭시S5긴급모드

8) 도움 요청 메시지 : 긴급 상황에서 전원버튼을 3번 누르면 미리 설정한 연락처에 긴급 메시지가 전송되면 사용자의 위치와 함께 현장의 소리가 5초간 녹음되어 전송됩니다.


9) Geo 뉴스 :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황사, 건조, 대설과 같은 기상특보 및 지진, 낙뢰 등의 재해정보를 제공삽니다.

갤럭시S5운동지킴이

10) 운동 코칭 : 기어2, 기어2 네오, 기어 핏을 연동하여 운동목표 및 운동계획에 맞춰 운동을 도와주는 개인 트레이너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11) 지문인식: 홈버튼에 스와이프 방식의 지문 인식 센서가 내장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잠금화면 해제, 갤러리등의 사적인 애플리케이션의 보호, 결제등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5방수

12) 방수 & 방진: 갤럭시 S시리즈 첫 방수가 모델로 방수/방진 수준에 대해서는 IP67 등급을 인증받았습니다. (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되며, 1m 이내의 수심에서 30분을 견딜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배터리

S5스펙이 공개되었을 때 전문가들이 하나같이 공통으로 지적한 점은 바로 배터리 용량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화질이 2배 가까이 좋았졌기 때문에 그에 따른 배터리 소모량이 많을 것이라 판단하였는데요

이에 S5는 전 모델에 비해 훨씬 높은 2800mAh용량으로 이를 보안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배터리용량은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편차가 많고 게임을 많이 하는 유저들에게는 다소 부족한 듯 한 평 입니다.

이상으로 갤럭시s5 스펙,가격,배터리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