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1월23일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TV속 그 집에 대한 정보 입니다. 화요일 오늘저녁에서는 광화문의 일본식 도시락집과 인천 강화의 갯벌장어구이 집이 소개가 되었습니다.

코엔 

종로 사직공원 근처에 위치한 '코엔'은 낮에는 수제벤또(도시락) 저녁에는 일품요리와 사케를 파는 이자카야 겸 일식당 입니다.

 

'코엔'은 일본어로 공원이라는 뜻으로 상호답게 사직공원 근처에 있어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공원에서 도시락을 먹으며 마치 소풍 온 듯 한 느낌을 주는 일본식도시락집 입니다.

코엔은 시그니처는 초밥 위에 사시미와 생새우, 계란 등을 올린 가이센 벤또와 돼지 육수에 일본식 된장으로 맛을 낸 미소 라멘이 인기 메뉴입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사직로8길 4 광화문 풍림스페이스본 / 전화 02-738-1717  

소루지양식장 셀프장

오늘저녁 소개된 강화도 갯벌장어구이는 바로 '소루지양식장' 이라는 곳 입니다.

 

강화도 갯벌은 세계 5대 갯벌로 이 곳은 생태계의 보고이지 보존상태가 매우 좋을 뿐만 아니라 경제적 가치도 무한대에 이르는 곳 입니다. 강화도 갯벌을 따라 쭉 뻗은 해안도로를 달리다 보면 장어를 키운 비닐하우스를 만날 수가 있습니다.

이곳의 장어는 갯벌에 있는 새우와 미네랄을 먹고 살기 때문에 따로 먹이를 따로 주지 않아 불필요한 지방이 없을 뿐더러 육질이 쫄깃 쫄깃 하여 그 맛도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갯벌을 먹고 건강하게 자란 장어를 손질해 구워낸 장어구이와 장어의 뼈를 푹 고아 만든 장어죽까지. 독감이 유행처럼 번지는 요즘, 장어로 몸보신하러 강화로 떠나보는 먹거리 여행도 좋을 듯 하네요!

주소 : 인천 강화군 양도면 건평로 204 / 전화 : 010-4901-433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