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 1월19일에 VJ특공대에 소개된 동네에 활기를 불어넣는 유학파 청년들이 운영하는 강릉의 순두부젤라또, 광주 송정시장의 호떡집에 대한 정보 입니다.

강릉 순두부젤라또 소나무집

금요일 VJ특공대에서 찾아간 곳은 바로 강원도 강릉의 명물 중 하나인 초당순두부길!!

 

이 곳은 순두부를 파는 집들이 30여개가 모여있는 특화된 거리 입니다. 수많은 두부집들 가운데 특별한 아이디어를 더해 월 매출 2천 5백을 달성한 집이 있으니 바로 소나무 집 1층에 있는 순두부 젤라또 입니다.

한국 정통의 초당순두부에 이탈리아식 아이스크림을 더해진 순두부젤라토는 달콤한 아이스크림에 순두부의 고소한 맛이 더해져 한국인은 물론 외국 관광객들의 입맛도 확실히 사로잡으며 초당순두부길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본토의 맛을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현지에 유학을 다녀오고 젤라토 기계까지 이탈리아에서 직접 구입하여 수 많은 시행착오 끝에 국내 최초로 초당 순두부 젤라토 레시피를 개발한 강릉순두부젤라또가 오늘 주인공 입니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초당순두부길 95-5 / 전화: 010-2124-1356

송정시장 동네호떡

VJ특공대에서 찾아간 광주의 1913 송정역시장!! 이곳에서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유명한 호떡집이 있다는데요. 말 그대로 호떡집에 불났어요~~하는 집 바로 동네호떡 입니다.

 

동네호떡은 여느 가게와 다르게 젊고 아리따운 사장님이 일하고 있는데요. 바로 호떡여신 정소피아(정지혜) 입니다.

좀처럼 호떡집과 매칭이 되지 않는 지혜씨는 취업 대신 창업을 선택하며 호떡을 배우기 위해 덴마크 유학을 다녀오고 세계여행을 하며 호떡의 맛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왔다고 합니다.

지금은 광주 송정시장에서 호떡 하나로 3평 가게에서 대기업 연봉 수입을 올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젊은 피답게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승부수를 던져 이제는 송정 시장의 인기 가게로 떠올랐습니다.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송정로8번길  13 / www.facebook.com/lovelysophiajun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