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4월7일은 세계보건의 날입니다. 국민 보건의식을 향상시키고 보건의료 및 복지 분야의 종사자를 격려하기 위하여 제정한 국가기념일로 1952년 제정되어 올해로 45회를 맞이하였습니다.

1973년부터는 ‘나병의 날’, ‘세계적십자의 날’, ‘국제간호원의 날’, ‘구강의 날’, ‘귀의 날’, ‘약의 날’, ‘눈의 날’ 등 건강 및 보건과 관련된 기존의 기념일을 통합하여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보건의 날'로 지정하였습니다.

 

보건복지부는 보건의 날부터 1주간을 건강주간으로 하며, 국가와 전구지방자치단체에서는 보건의 날의 취지에 맞는 행사 등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건강관련캠페인이나 박람회 또 자선 음악회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집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매년 보건분야 숨은유공자를 찾아 수상을 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금연·절주·운동과 같은 건강 생활 실천이나 보건교육 분야에서 공이 크거나 보건의료 봉사, 지역사회 보건사업

 발전에 기여한 바가 큰 개인이나 기관, 단체기관, 공동체 건강 증진 사업에 힘쓰거나 공중보건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도 추천하여 수상하게 하는 행사입니다. 

추천대상기준,추천제한, 추천방법,제출서류 및 작성요령 등 자세한 사항은 보건 복지부 공고를 확인하면 알수 있습니다.

2017보건분야 숨은유공자공개 추천 복지부 공고 바로가기 

고양시 건강박람회

일 시: 2017. 4. 8.(토) 12:00 ~ 17:00 / 장 소 : 일산문화공원 / 주 제 : "스마트 건강도시 고양, 미래를 만나다"

   내 용 : 4차 혁명의 꽃, 스마트 헬스케어와 IT 기반의 최신 건강정보가 어우러진 건강박람회

○주제관: 사물인터넷과 연계한 첨단기기 등 체험 ○정보관 및 체험관: 개인별 건강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 ○문화행사: 로봇댄스, 군악대 퍼레이드, 난타공연, 앰버버스 발대식 등 ○시민행사: 포켓몬 왕 선발대회, 건강골든벨 OX 퀴즈 등

세종시 보건의 날 기념 음악회

 보건의 날 기념 특별 음악회 (일 시) 2017. 4. 5.(수) 14:30 ~ 17:00 /  (장 소) 세종컨벤션센터 중연회장

 

(참 석) 시장, 시민, 보건관련 학생·단체, 공무원 등 150여명 (주 제) 우울증 대응(슬로건 : 우울증! 터놓고 이야기합시다!) 

 (주요내용) 기념 음악회, 기념식, 특강 및 토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