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인공인 알맹이와 속살만큼 이목을 끌진 못했지만 늘 우리 밥상을 지켜온 고마운 식재료가 바로 껍질입니다.

특히 돼지 껍데기는 감싸고 있는 속살 만큼이나, 알고 보면 훌륭하고 버릴 것 하나 없는데요. 우리가 흔히 껍데기라고 불리우는 이 부위는 조개 따위의 겉을 싸고 있는 단단한 물질을 뜻하므로 돼지껍질로 부르는 것이 표준어 입니다.

모든 만물의 속이 알차게 여무는 가을 알맹이 못지않게 맛있고 영양까지 고루 갖춘 껍질의 효능은? 껍데기의 효능을 간단히 말하자면 동안되거나 살빠지거나 입니다. 즉 피부와 미용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돼지껍질에는 지방 성분이 매우 적고 단백질과 콜라겐이 풍부하여 피부보습 효능과 함께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탄수화물과 지방이 거의 없는 단백질 덩어리 입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없는 건 아니니 무턱대고 많은 양을 먹다보면 쌀 찝니다. 참고로 돼지껍데기 칼로리는? 100g 당 289kcal 입니다. 

돼지껍질에는 연골을 재생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관절염을 치료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돼지껍데기 팩 만들기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ㅎㅎ 돼지껍질 팩 만들기 방법입니다.

일단 껍질에 붙은 지방을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팩을 만들기 위해서는 냄새제거를 먼저 해야 합니다.

(1) 1시간 삶고 3~4회 뜨거운 물로 세척해 줍니다. 그리고 30분 정도 다시 삶아 줍니다. (다시 삶기 전 안쪽과 가장자리의 비계를 꼭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털이 있다면 쪽집게로 뽑아주세요.) (2) 다시 뜨거운물로 3~4회 세척 후 30분 삶기

(3) 뜨거운 껍데기를 믹서기에 넣고, 녹차물, 율무가루, 꿀을 넣고 갈았버립니다.(녹차물양이 어느 정도 되야 갈립니다.)

(4) 껍데기가 굳기전에 빨리 통에 담고 굳히기!!(찬반통안에 미리 랩을 깔아 놓으면 붙지 않고 잘 떼어집니다.)

(5) 굳은 껍질을 1회 사용할 만큼 잘라 랩으로 쌓아 냉동실에 보관(지우개 크기)  

 

주의사항 갈고 남은 잔재물은 하수구 버리면 막힙니다. 건성피부에 좋은 팩이나 지성피부에는 금물이며 지방이나 비계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피부트러블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