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꿀피부, 피부 미인이 대세인 요즘 아무리 아름답고 잘생겨도 무더운 여름철은 모공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는 계절입니다.

기온이 1도 오를 때마다 피지 분비량이 10% 늘어나 모공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기 때문인데요

 모공이란. 얼굴에서 기름샘인 피지선의 입구로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모공의 크기도 털의 굵기보다는 피지선의 크기에 더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모공의 종류

모공의 종류는 형태에 따라 Y자형 모공-노화모공으로 모공의 테두리가 늘어진 형태의 모공

Y자형 모공은 보습과 영양 공급기능을 강화하고 늘어난 모공에 탄력을 주는 모공케어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U자형 모공은 피지모공으로 스트레스나 온도로 인한피지분비로 모공의 크기가 넓어진 형태의 모공으로 지성이나 여드름 피부에 주로 나타나며 불필요한 각질을제거하고 피지조절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 색에 따라 모공을 구분하기도 하는데요. 코 모공은 짧고 검은 털이 몇 개씩 박혀 있어서 이것으로 인해 모공이 검게 보이는 모공이며 붉은 모공은 피지 분비와 더불어 피지선 주변부터 상재균의 효소에 의한 충혈로 붉게 되는 모공입니다. 

  이 밖에 모공주변각질이 비후화 되어 있어 주변부는 튀어나와 있고 깊이가 깊어 눈에 잘띄는 두꺼운 피부 모공

   

팔과 다리등의 바깥쪽 부분에 모공을 따라 작은 돌기가 나타나면서 외관상 닭살 모양의 피부를 보이는 모공 각화증도 있습니다. 참고로 모공각화증은 질환입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

모공이 넓어 지는 이유는 노화, 모공 속 노폐물, 자외선, 잘못된 습관, 피지과다분비 등 요인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